불연성 쓰레기봉투 파는 곳과 가격 알아봅니다.

불연성 쓰레기봉투 파는 곳과 가격 알아봅니다.
불연성 쓰레기봉투 파는 곳과 가격 알아봅니다.

불연성 쓰레기봉투 파는 곳과 가격 알아봅니다.





많은 분들이 거주하는 지역의 쓰레기 분리수거일자에 따라서 분리수거를 잘하고 있습니다. 분리배출하는 쓰레기의 경우 일반쓰레기 및 음식물쓰레기 / 안타는 쓰레기 / 재활용품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보통은 쓰레기를 내 놓는 날짜에 맞게 분리배출을 제대로 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예상한 것보다 안타는 쓰레기를 버릴 경우 일반종량제 봉투에 넣어서 버리는 사람들이 많다보니 불에 안타는 쓰레기를 버리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불에 안타는 쓰레기를 내 놓을 때 일반 쓰레기 봉투에 버리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버리는 법의 구분이 어려운 쓰레기라면 대부분 일반 쓰레기 봉투에 버리더라구요. 그러나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의 경우에는 일반 쓰레기 봉투 말고 불연성 쓰레기 봉투에 담아서 버리는 것이 맞습니다.





그렇지만 일반 종량제 봉투에 대부분이 넣어서 버리기 때문에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은 편이고 하물며 불연성 쓰레기를 내 놓아도 가져갈 때가 많기 때문에 그냥 버리는 분들도 있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불연성 쓰레기 봉투를 사용하는 것이 맞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봉투를 판매하고 있는 곳과 판매하는 가격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각 지방자치단체의 쓰레기 배출일자표를 확인해보면 쓰레기에 따라 버려야 하는 요일이 틀립니다. 그중에서도 일반쓰레기의 경우 불에 타는 쓰레기 및 불에 안타는 쓰레기도 구분해서 내놓도록 되어 있는데요.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태우는 것이 가능한 쓰레기를 버릴 때 함께 내놓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하물며 불연성 및 가연성 전용 쓰레기 봉투가 따로 판매되는 사실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이 불연성 쓰레기를 배출하는 날짜에도 가연성 쓰레기 봉투에 버리시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그렇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불에 안타는 쓰레기도 전용 봉투가 있으므로 이것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불연성 쓰레기 전용봉투 판매처





기본적으로 불에 안타는 쓰레기 전용봉투는 마대자루인 경우가 많고 지방자치단체에 따라서는 비닐 전용 봉투를 사용하는 곳도 있습니다. 판매하는 곳은 가연성 쓰레기 봉투를 파는 곳에서 함께 팔고 있습니다. 그러나 팔고 있는 곳에 따라서는 늘 준비해 두는 것이 아니라 구입하기 전에 예약을 해야 되는 곳도 있으므로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 전용봉투 용량 / 구입 가격





불에 안타는 쓰레기 전용봉투의 사이즈는 지방자치단체에 따라서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규격 단위가 kg(무게) 기준인 곳도 있고 ℓ(리터) 기준인 곳이 있으며 저마다 판매하고 있는 사이즈도 다르기 때문에 구입하기 전에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격 같은 경우도 지자체마다 다르지만 30리터정도 사이즈가 1000원 초반대의 가격이라서 그리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불에 안타는 쓰레기봉투 사용법





 

불에 안타는 쓰레기로 구분하는 것 중에서 가장 전형적인 것이 유리 및 도자기입니다. 그런 것 말고도 흙과 돌도 버릴 때 불연성 쓰레기로 분류하게 됩니다. 소각 가능한 쓰레기를 같이 버리는 경우 수거해 가지 않으며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포대자루는 신축성이 없기 때문에 도자기나 유리는 깬 다음에 담는 것이 더 많이 버릴 수 있습니다. 내놓는 장소는 일반 주택 같은 경우 다른 쓰레기들과 똑같이 자신의 집 현관 앞에 배출하시면 됩니다. 아파트 같은 경우에는 각 아파트의 폐기물 수거 지정장소에 내놓으면 됩니다.





불에 안타는 쓰레기 전용봉투는 이사를 가거나 화분이나 유리컵 등을 정리할 때 쓰시면 됩니다. 일반 종량제봉투에 버리게 되면 비닐이 쉽게 찢어지게 되고 수거하는 분들이 부상을 당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런만큼 좀 번거로워도 올바른 배출방법에 맞춰서 쓰레기를 배출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