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이 트는 이유 원인 / 대처하는 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이 트는 이유 원인 / 대처하는 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이 트는 이유 원인 / 대처하는 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이 트는 이유 원인 / 대처하는 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처에서 입술을 뜯어내는 버릇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가끔가다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것의 경우 입술이 갈라졌을 때 각질이 생기게 되는데 무의식 중에 뜯는 것입니다. 그런 이유로 살갗까지 벗겨져서 피가 나거나 통증을 호소할 때도 있습니다.

 





껍데기는 입술이 건조하거나 텄을 때 생길 수 있습니다. 입술에 각질이 생겼다고 껍질을 뜯으면 안되고 잘 관리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입술이 갈라지게 되는 이유를 알아두신다면 관리하는데 유용합니다. 오늘 글에서는 입술이 트는 이유에 관하여 확인해 보겠습니다.

 

입술 트는 원인 / 까닭

 

01. 위장 기능 장애

 





몸의 변화는 신체 내부의 개별의 장기들과 연관성이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가운데에서 위의 입술은 비장, 아래쪽 입술의 경우 위장과 연관성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입술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위장 문제와 관련해서 의심을 해 보아야 합니다.

 

02. 탈수

 





우리의 신체에는 수분이 대략적으로 70퍼센트 정도를 구성합니다. 약한 탈수증상이 생기는 경우에는 나타나는 현상 가운데 한가지가 입술이 트는 것 입니다. 이렇게 수분이 적은 경우 몸 안에 있는 미네랄 균형이 무너지게 됩니다. 그런 이유로 입술이 건조해 집니다. 탈수증상이 나타나면 갈증만 나는 것이 아니고 다양한 증세도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03. 자극이 심한 음식을 섭취한 경우

 





매콤하거나 짠 요리를 드시는 경우 입술에 닿았을 때 굉장히 자극적이어서 따가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귤, 오렌지처럼 산성 성분이 많이 함유된 과일을 먹는 경우에도 입술에 자극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괜찮겠지만 건강이 안 좋다던지 기후가 건조한 경우에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입술에 자극이 가고 그런만큼 잘 트게 됩니다.

 

04. 비타민 결핍이 원인인 경우

 





비타민이 모자랄 경우에도 입술이 트게 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입술이 튼다면 리보플라빈 부족 증상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리보플라빈은 몸속의 세포 기능, 지방 대사 등을 담당하고 아미노산 호모시스테인의 값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도록 혈액 내에서 유지할 수 있게 조절하는 일을 합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달걀 또는 고기, 채소 등과 함께 비타민이 많이 포함된 요리를 섭취하거나 부족한 영양소는 영양제로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05. 부실한 세안 관리가 원인인 경우

 





기본적으로 세안을 하면서 동시에 입술을 함께 씻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별도의 관리를 하지 않는 분들이 흔합니다. 그러한 경우 세안 시에 입술을 대충 씻거나 세수를 한 후에 입술만 빼고 화장품을 바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입술에도 화장을 하다보니 입술의 메이크업을 지우려면 입술의 경우 별개로 씻어 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자들의 경우 대다수가 세안을 하면서 입술 씻는 것을 크게 무관심한 편입니다. 이런 경우 입술이 건조해 질 수 있어서 입술 언저리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0​6. 치약

 





하루에도 여러 번 양치를 하기 때문에 치약도 그만큼 여러 번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한 경우 입술이 트게 되는 이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치약에는 이를 연마하거나 미백효과가 있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그와 함께 이를 관리할 때 도움이 되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이를 닦은 후에 제대로 씻지 않을 경우 입술에 자극을 주게 됩니다. 그런 이유로 양치질을 한 뒤에는 입술에 묻은 치약을 깨끗이 닦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이 틀때 해결 노하우

 





입술이 트는 것에 관련해서 빨리 낫게 하는 요령은 다른 것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미연에 정리해드린 입술이 트는 이유에 대해서 미리 막거나 해결해주면 입술이 트는 증상을 막거나 혹시나 입술이 갈라지더라도 신속히 케어해 줄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입술의 상황과 보습에 주의하면서 자극이 될만한 것을 조심하고 거기에 더해서 입술의 청결함도 챙긴다면 입술이 트거나 갈라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입술이 트게 되는 이유에 관련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입술이 트게 되고 각질이 생기는 경우에는 자기도 모르게 입술에 침을 바를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입술의 컨디션을 관리를 할 때 나쁜 영향을 줄 확률이 높습니다. 침은 오히려 입술에 자극을 줄 수 있어서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