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냄새 원인과 발냄새 없애는 방법 알려드려요.

발냄새 원인과 발냄새 없애는 방법 알려드려요.
발냄새 원인과 발냄새 없애는 방법 알려드려요.

발냄새 원인과 발냄새 없애는 방법 알려드려요.

 





사람은 하루의 대부분을 신발을 신고 생활을 할 때도 있습니다. 그로 인해서 발에서는 냄새가 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샤워를 하거나 발을 씻는 경우 일반적으로 웬만한 발냄새는 없어집니다.

 





그런데 종종 발에서 냄새가 유독 과한 사람들이라면 발을 씻어도 발에서 냄새가 계속 나기도 합니다. 아무리 여러번 씻기도 하지만 발냄새가 완벽히 제거되지 않아 고충을 겪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발에서 냄새가 과하게 나는 사람들의 경우 더더욱 신발을 벗고나면 발냄새가 나는 것을 느낄만큼 과하게 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신발을 벗는 자리를 좋아하지 않거나 참석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 발냄새로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주는 내용을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발냄새가 나는 원인

 





발에서 나는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는 발냄새의 원인에 대해서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인만 알 수 있으면 발냄새를 나지 않게 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발냄새는 발의 땀이 세균과 만나서 함께 발의 각질을 분해하면서 생깁니다. 만약 무좀이 있는 분들은 무좀균으로 인해 발에서 냄새가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 제거하는 팁

 





발냄새의 원인을 하나씩 없애 준다면 과한 발냄새라고 하더라도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앞에서 정리해드린 내용처럼 발각질과 함께 땀을 제거해주면 발냄새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01. 발 각질 제거하는 노하우

 





발은 하루에 한번은 씻는 곳 중에 하나입니다. 발을 수시로 씻는 분들은 날마다 몇번이고 씻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게 씻어도 발에서 냄새가 여전히 나는 경우에는 발각질을 완벽히 제거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샤워할 때 샤워워시로 발을 씻어도 발냄새가 제거되는 것이 아니고 바디워시 향으로 발냄새를 가리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에서 나는 냄새가 많이 나는 사람들의 경우 샤워하면서 발을 씻는 것만으로는 발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기 쉬운 일이 아닙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를 비누칠로 없애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씻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비누칠을 해서 물로 씻고난 뒤에도 미끌거리는 느낌이 든다면 각질이 충분히 없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발을 씻고 나서도 미끌거린다면 발을 말려도 발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비누칠하고 씻었는데도 미끌거리는 느낌이 남아있다면 미끌거림이 없어지도록 3~4번이상 비누칠을 해서 씻는 것을 반복해 주거나 때수건을 이용해 발의 때를 벗겨주어야 합니다. 몇번씩 씻는 것이 귀찮긴 하지만 이런 식으로 발을 씻어주면 그냥 씻는 것과 비교해서 발에서 나는 냄새가 훨씬 줄어들게 됩니다.

 





다만 발에서 냄새가 과하게 나는 사람은 이렇게 씻더라도 냄새가 없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이유 때문에 더 괜찮은 방법을 소개해 드리면 발 각질제거제를 이용해 발을 씻는 방법입니다. 스프레이처럼 뿌리는 각질제거제를 쓰면 그냥 발을 씻을 때와 비교했을 때 더 많이 쉽게 발각질을 없애는 것이 가능합니다.

 





발에서 나는 냄새보다는 발가락 사이에서 훨씬 심한 발냄새가 날 때가 많은 편입니다. 발가락의 사이 같이 구석진 곳의 각질을 효과적으로 없애려면 스프레이 형태의 발 각질제거제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 같은 경우 매일 씻다보니 때가 많을거라고 상상하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루의 대부분을 양말, 그리고 신발을 신고 있는 발은 때가 많을 수 밖에 없는 대표적인 부위입니다. 때가 많이 생기는 곳이다보니 땀을 조금만 흘려도 냄새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발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 분들의 경우 발의 각질제거를 매일마다 해주면 좋고 그것이 힘든 경우 2~3일에 한번씩이라도 발의 각질을 제거해 준다면 심했던 발냄새가 줄어드는 것을 당연하게 느끼실 수가 있습니다.

 

02. 발에서 나는 땀 제거하기

 





발에 땀이 많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통풍을 위해서 얇은 양말을 신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렇지만 얇은 양말을 신는 것은 발에 나는 땀을 제거하는데 그다지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얇은 양말을 신었을 때 통풍이 잘 되어서 땀이 쉽게 마를거라고 생각하지만 막혀있는 신발 안쪽은 공기순환이 잘 통해봐야 땀이 충분하게 마르는 것은 힘들 수 있습니다.

 





그만큼 땀을 말리려고 하기 보다는 흡수시키는 것이 좋고 흡수를 위해서는 얇은 양말을 신기보다는 두꺼운 양말을 신는 것이 땀 흡수를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두꺼운 양말을 선택할 때에도 양말 내부 바닥이 수건재질의 이중바닥 양말을 고르는 것이 땀을 흡수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양말과 비교를 해 보면 확연하게 두께 차이를 느낄만큼 두꺼워 땀이 흡수될 때 좋습니다.

 





바닥이 두툼한 이중바닥 양말의 경우 신게 되면 양말을 벗었을 때 얇은 양말보다 발의 땀이 땀이 많이 없어진 것을 느끼게 됩니다. 처음에 정리해 드렸던 발 각질제거제와 병행해서 쓰게 되면 발에서 나는 냄새 제거에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며 두꺼운 양말로 바꾸는 것만으로도 발냄새를 줄일 수 있습니다.

 

03. 신발에 스며든 발냄새 없애기

 





발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기 전에 앞서 해야 하는 작업들이 있습니다. 그동안 신고 있던 양말과 신발을 전부 다시 교체하는 것입니다. 그동안 신고 있던 양말과 신발의 경우 매일같이 발의 땀을 전부 흡수한 상태이고 심지어는 발냄새마저 스며들어 있는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발을 잘 씻어도 신고 있던 양말과 신발에서 여전히 발냄새가 베여오기 때문에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양말은 이미 설명드렸던 두꺼운 양말로 바꾸면 좋고 여유가 있어서 신발도 교체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일 새신발로 교체하는 것이 힘드신 경우 우선적으로 신던 신발을 세탁을 해 주면 좋습니다.

 





세탁까지 하고나면 발냄새를 제거해주는 발냄새 제거제를 뿌려야 합니다. 신발 발냄새 제거제는 여러가지 제품들이 판매중이니 후기와 리뷰 등을 읽어보신 뒤에 구입하시면 됩니다. 신발에 냄새 제거제를 사용하더라도 신발에 베여드는 땀이나 발냄새 등을 영구적으로 제거해 주는 것은 아니다보니 정기적으로 신발을 세탁해야 합니다.

 





이번에는 발에서 나는 냄새를 제거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부터 설명드렸던 것들의 경우 각각 적용하더라도 발냄새를 나지 않도록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발냄새가 많이 심하면 말씀드린 자료들을 다 적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냄새가 심하다고 걱정만 하기 보다는 이번 시간에 알려드렸던 내용을 필히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말씀드린 내용들은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것이 아니다보니 충분하게 해보시기에 괜찮은 방법들입니다. 가격도 부담없는데다가 가격 대비 효과가 좋기 때문에 발에서 나는 냄새 때문에 괴로워 하지 마시고 정말 시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