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임 굳었을 때 해결 방법과 보관 방법 정리해 드립니다.
발육기의 어린이들에게 피부감각에 자극을 주면 두뇌가 발달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이런 까닭 때문에 피부감각을 자극하는데 좋은 장난감 종류가 유행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 가운데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장난감은 액체괴물이라고 하는 슬라임입니다.
슬라임을 사용한 뒤에는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슬라임 같은 경우 오랜시간동안 사용하지 않는다던지 보관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굳어서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슬라임이 굳었을때 대처 요령과 보관 노하우에 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슬라임 굳었을때 해결 요령
슬라임의 경우 문구점 및 인터넷을 통해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는 것 말고도 재료만 있다면 슬라임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재료들도 주변에서 간편하게 얻을 수 있다보니 슬라임을 가지고 노는 것과 더불어서 만드는 방법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했습니다.
특히 슬라임의 주재료를 이용해서 슬라임이 굳었을 경우 다시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슬라임이 굳어서 고민 중이시라면 다음 글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01. 물풀 또는 로션, 수딩젤 추가하기
슬라임 같은 경우 액체괴물이라고도 불립니다. 액체와 고체의 성질 모두를 가지고 있어서 만질 때의 감촉이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그 촉각을 표현하는 것이 물풀입니다.
그래서 슬라임이 굳었다면 물풀을 약간 넣어주면 해결되기도 합니다. 물풀 말고도 수딩젤 및 로션을 넣어줘도 비슷한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 슬라임은 수딩젤을 넣어주는 것이 도움이 되고 버터 슬라임이라면 로션을 추가하면 좋습니다.
02. 전자레인지에 열 가하기
앞에서 설명한 재료들이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지만 혹시 집에 재료가 없으면 전자렌지를 써도 됩니다. 대략적으로 10~15초가량 돌리게 되는데 이럴때는 슬라임에 물을 조금 넣어서 돌리면 좋습니다. 굳은 상태가 엄청 심하지 않은 경우 전자레인지로 해결되는 편입니다.
03. 글리세린 넣기
유튜브 및 인터넷을 보면 슬라임을 만들때 여러가지 재료를 이용합니다. 기왕이면 근처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드는 것이 좋다보니 다양한 재료들이 등장하지만 실제로 슬라임을 만드는 주된 재료가 되는 것은 글리세린입니다. 글리세린 같은 경우 여러가지 목적으로 이용되며 인터넷에서 수월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슬라임의 올바른 보관 요령
슬라임은 온도 및 습도에 예민해서 보관할 때 온도 및 습도를 주의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슬라임에 있는 물기가 마르거나 추운 곳에 방치해두면 굳을 수 있습니다. 슬라임을 그냥 두는 것보다는 뚜껑이 있는 통에 보관해야 합니다.
그런만큼 슬라임을 사용하고 나서 그대로 보관하기 보다는 통에 넣어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뚜껑이 달려서 밀폐가 되는 것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통에 넣은 다음에는 그렇게 춥지 않은 상온에서 보관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