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콘솔 Hub의 위치와 간선 상하차의 뜻 알려드립니다.
하루에 굉장한 양의 택배들이 반복적으로 배송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다른 나라보다 한국의 택배시스템의 경우 빠르고 정확해서 어지간한 물건들은 하루 혹은 이틀 정도면 택배를 통해서 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택배 배송 시스템이 발전된 이유는 우리나라가 인터넷 강국이라는 점이 제일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인터넷 속도도 빠르므로 인터넷 쇼핑몰도 더불어 성장하면서 택배시스템도 더불어서 발전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 이유로 택배 배송 서비스를 사용하시고 계신 고객 관점에서는 구태여 외부에 외출하지 않고서도 제품을 주문하고 난 후에 가정에서 손쉽게 배송 받을 수 있어서 생활이 편해집니다. 이처럼 택배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다보니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보통 하루 내지 이틀 가량이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택배가 배송 과정에서 트러블이 생긴다던지 보통 우리들이 알지 못하는 택배 배송 시스템 때문에 가끔은 택배가 늦어지기도 합니다. 보편적으로 택배 같은 경우 배송 조회를 하면 배송되는 과정을 확인 가능합니다. 특히나 사회적 이슈들이 있을 경우에는 택배 신청 건수가 많아져서 물량이 늘어나서 배송에 소요되는 기간이 조금 늘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가산콘솔 Hub 위치 및 하는 업무
01. 가산콘솔 허브의 위치
가산콘솔 허브는 명칭에서 유추할 수 있는 것처럼 가산디지털단지역의 부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명칭은 CJ대한통운택배 구로터미널이니 참고 후 이용 바랍니다. 이와 같은 허브 터미널들은 고속도로에 들어가기 쉬운 위치에 자리해 있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02. 가산콘솔 허브에서 하는 일
보편적으로 하루에서 이틀이면 택배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가다 늦어졌을 때 배송 조회를 하게 되는데 이 경우 택배의 위치가 가산콘솔 Hub로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허브 및 터미널처럼 다양한 용어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그 말의 뜻을 알면 택배가 배송되는 과정에 관련해서 좀 더 자세히 이해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허브의 경우 평균 크기의 택배가 배송되는 과정에서 거치는 터미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 Hub는 간선 상하차라는 간단한 절차로 배달하는 시스템입니다. 이와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하루정도면 택배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택배의 크기가 작다면 분실사고의 우려가 있으니 행낭이라는 가방에 2차적으로 포장을 하게 됩니다. 이러한 행낭 포장 업무를 처리하기 위한 터미널을 콘솔 HUB 터미널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인해서 가산콘솔 Hub에서는 이런 소형 사이즈 택배에 관련해서 추가적인 행낭 포장이 이루어집니다.
콘솔 HUB에 택배가 들어가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배송이 진행되는 택배보다는 배달에 소요되는 기간이 좀 더 들 수 있습니다. 왜냐면 건건이 행낭 포장을 해 주는 과정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행낭 포장을 하는 상하차 절차에서도 시간이 필요한 만큼 적게는 1일 이상 더 들 가능성도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메인 HUB 터미널에서 작은 사이즈 택배에 대해서 분류 작업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대형 택배사들은 갈수록 소형 택배 전문 터미널인 콘솔 허브 터미널을 늘려가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소형 택배 전문 콘솔 Hub 터미널을 구축하면 분실되는 위험도 줄일 수 있고 분류 업무 간소화 및 인건비 절감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서 수도권으로 배송이 되는 경우에는 당일 배송 서비스가 가능하니 택배사들의 경우에는 콘솔 HUB 터미널을 확장하는 분위기입니다. 물론 전국적으로 다 적용되는 부분은 아닌 만큼 지역에 따라 배송에 소요되는 기간은 차이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 때문에 최근 들어서 크기가 조그만 물건의 경우 콘솔 허브 터미널을 거칠 가능성이 높아지고 그로 인해서 딴 사이즈의 택배와 비교해서 배송되는데 걸리는 기간이 하루 내지 이틀 정도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간선 상하차의 의미
콘솔 허브 터미널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간선 상하차에 관련해서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이동을 하기 위해 트럭에 택배를 적재한 것을 간선 상차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간선 상차할 때 적재했던 물건들을 내리는 것을 간선 하차라고 말합니다.
간선 상하차가 메인 Hub 터미널에서 진행되면 택배 배송을 하기 위한 준비 중이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콘솔 HUB 터미널에서 간선 상하차가 이루어진다면 앞에서 안내해 드렸던 것과 같이 행낭 포장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는 지역 터미널에서 간선 상하차가 조회되면 택배가 도착할 때까지 얼마 남지 않았다고 짐작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가산 콘솔 Hub의 위치 및 간선 상하차에 관해 다루어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루 또는 이틀 가량이면 택배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혹 택배가 늦어져서 배송조회를 할 때에 위치가 가산 콘솔 HUB로 나올 때에는 위쪽의 글을 알아두시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