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주 2병 해독하는데 걸리는 시간

소주 2병 해독하는데 걸리는 시간
소주 2병 해독하는데 걸리는 시간

소주 2병 해독하는데 걸리는 시간

사회 생활을 하면서 술을 빼고 이야기하는 것은 쉽지 않을 수 밖에 없습니다. 회식 문화도 발전을 했고 술을 먹는 것을 통해서 사람들과 친해지므로 대인 관계를 위해 술은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런 것을 제외하고서 술 마시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도 많은 편입니다.

다양한 술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국내의 대표적 술로 대중적이고 많이 먹는 소주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값도 싸고 알코올 도수도 적절하게 높기 때문에 술을 마실 때에서 분위기도 금방 오르니 많은 사람들이 즐겨 드시는 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보통의 경우에는 술을 드실 때 주량 기준은 소주로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량의 기준

사람들이 주로 말하는 주량 같은 경우 기준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습니다. 자기가 취했다고 느낄 때까지 먹은 양을 주량이라고 말하는 분도 있으며 필름이 끊길 때까지 먹은 것을 주량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전에 표기된 의미를 살펴보면 술을 먹고 난 다음 신체가 감당할 수 있는 정도 분량을 주량이라고 일컫습니다.

그러므로 술을 먹고 난 다음 자신 혼자 걷는데 힘들지 않고 기억도 안 잃는 정도의 수준을 기준으로 본인의 주량을 기억해 두면 확실합니다. 자기 주량을 제대로 모르고 술을 마시는 경우 기억이 나지 않을 가능성이 높고 몸도 제대로 가누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그와 함께 이튿날 숙취로 인해서 하루 온종일 괴롭게 보냅니다.

자신 주량을 정확하게 알고 있다면 적당히 절제해서 술을 먹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자신 주량에 대해서 넘어서서 마시게 될 때에도 속도를 조절한다던지 물을 많이 마시면서 이튿날 숙취에 준비도 가능합니다. 또 소주를 간이 해독시키는데 걸리는 시간을 참고해 두는 경우 술을 드실 때 어느 정도 보탬이 됩니다.

소주 2병 해독 시간

본인의 육체가 술을 해독시키는 시간을 기억해 두게 되면 술을 마실 때에도 이튿날 자기가 숙취가 덜 풀려서 얼마 만큼의 시간동안 힘들어 하게 될 지를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그러한 이유로 인해서 술을 마실 경우에도 절제하며 마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주량과 더불어서 알코올을 해독시키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기억해 놓으면 나쁘지 않습니다.

술을 해독시키는 능력의 경우 사람마다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술을 해독하는 것은 신체 기관 가운데 간에서 처리를 하고 있습니다. 선천적으로 간 해독 능력이 우수한 분들도 있지만 보편적으로 체형 또는 체질에 따라 다르기도 합니다.

키가 크고 체중이 무거운 경우 주로 알코올 해독 능력이 탁월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그렇지는 않지만 거의 그런 편입니다. 그리고 남성이 여성분보다 해독 능력이 좋은 만큼 술 해독하는데 드는 시간이 적은 편입니다.

체중이 70kg 정도되는 성인 남자가 소주 한 병을 먹었을 때 소주 1병이 전부 해독되는데 걸리는 시간의 경우에는 약 5시간 가량이 걸린다고 합니다. 소주 2병은 5시간의 두 배가 필요하다고 보기 쉽지만 동일한 효율로 간이 해독하는 것은 힘드니 실제 최소 두 배에서 세 배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러한 이유로 인해서 체중 70kg 성인 남자를 기준으로 소주 2병을 마시는 경우 대충 10시간에서 15시간 이상 지나야 완벽히 해독됩니다.

드물긴 하지만 소주를 2병 이상 마셨음에도 앞서 말했던 시간보다 덜 잔 상태로 일어나서 움직이는데 힘든 부분이 없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앞서도 설명드린 것 같이 체질이 알코올 해독시키는데 뛰어나니 그런 것일 수 있지만 보통은 술이 완전히 깨지 않은 상태일 수 있습니다. 글에서 안내한 해독 시간의 경우 알코올이 완전하게 분해된 상태를 말하므로 음주 측정을 해도 수치가 안 나옵니다.

하지만 2병 이상 소주를 마신 다음에 몇 시간 안 자고 일상 생활을 하는 것이 가능하지만 출근길에 드물게 음주 측정을 할 경우에는 수치가 나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출근길에 음주 측정으로 단속되어 면허가 취소와 정지가 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앞서도 말했던 주량에 관한 기준이 주관적인 것처럼 술을 해독하는 시간에 관한 것도 주관적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일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술을 해독하는 시간도 그 기준의 경우 알코올이 전혀 남아있지 않은 상태를 가리킵니다. 즉 음주 측정에서도 수치가 안 나오는 상태를 의미하다 보니 위와 같은 부분을 확실히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술은 마실 때는 기분이 좋지만 과하게 마시게 되면 여러 부작용을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결론

과한 음주 같은 경우에는 자기의 건강은 당연하고 다른 사람에게도 손해를 줄 가능성 역시 있습니다. 그러니 심하게 마시지 않게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의 주량과 술을 해독하는 시간에 대해 잘 기억해 두시는 것도 음주 생활을 즐기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참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