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마크 제거하는 법과 가리는 법 정리합니다.

키스 마크 제거하는 법과 가리는 법 정리합니다.
키스 마크 제거하는 법과 가리는 법 정리합니다.

키스 마크 제거하는 법과 가리는 법 정리합니다.

 





남녀 사이에 사귀면서 다양한 애정표현을 하게 됩니다. 손을 잡거나 포옹, 뽀뽀, 키스 등과 같은 애정표현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표적인 애정표현이라고 하면 키스를 예로 들 수 있습니다.

 





키스를 할 때는 일반적으로 상대방의 입술에 하게 됩니다. 하지만 간혹 입술이 아닌 얼굴이나 목, 팔, 손 등에 키스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키스 마크가 생기기도 합니다.

 





키스 마크도 애정표현의 한 종류입니다.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에는 민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키스 마크가 생겼을 때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키스 마크의 정의

 





신체 부위 중에서 피부가 연약한 곳을 입술로 강하게 흡입하게 되면 키스 마크가 생깁니다. 피부 아래쪽에 있는 미세한 모세혈관이 입으로 흡입할 때의 압력으로 인해서 터지게 되면서 멍이 생깁니다. 입으로 키스하는 듯한 동작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흔히 키스 마크라고 부릅니다.

 





키스 마크는 애정표현의 한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로 사랑하는 연인 사이에 애정표현을 하면서 발생하는데 실수로 만들어지기도 하지만 고의적으로 만들 때도 있습니다. 애정표현의 일종이면서 상대에 대한 소유욕의 표시이기도 하기 때문에 그런 마음을 담아 흔적을 남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키스 마크 없애는 방법 및 노하우

 





연인 사이에 할 수 있는 애정표현의 일종이긴 하지만 남들에게 보여주기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좋게 말해서 애정표현이지만 성적인 행동의 흔적이기 때문에 이것을 부끄럽게 여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래서 키스 마크를 만들더라도 옷으로 가릴 수 있는 부위에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목의 경우 의도치 않게 키스 마크가 만들어질 수 있고 쉽게 생깁니다. 한겨울이 아니라면 쉽게 가릴 수 있는 부위가 아니다보니 목에 키스 마크가 생긴다면 난감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목에 키스 마크가 생겼다면 다음 방법들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냉찜질 하기

 





앞에서 말씀드렸듯이 키스 마크의 경우 모세혈관이 터지면서 멍이 들면서 흔적이 남는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키스 마크를 없애는 방법은 멍을 없애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멍이 들었을 때에는 더 이상 혈관 밖으로 피가 나오지 못하도록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도 추천하는 방법으로 멍이 든 부위를 얼음을 이용해서 냉찜질을 해 주는 것입니다. 냉찜질을 하면 피가 퍼지는 것을 막아 주기 때문에 멍이 더 커지지 않습니다. 키스 마크도 처음 생겼을 때 냉찜질을 해 주면 더 커지지 않습니다.

 





멍이 사라지기 위해서는 혈관 밖으로 나온 혈액이 응고된 이후 서서히 흡수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혈액이 모두 흡수되고 나면 멍의 흔적이 사라지게 됩니다. 이때에도 냉찜질은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키스 마크가 생겼을 때부터 지속적으로 냉찜질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키스 마크 자국이 사라질 때까지 냉찜질을 계속 해 주면 빨리 사라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과거에는 냉찜질 이후 온찜질을 추천하기도 했지만 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냉찜질이 더 효과가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마사지 하기

 





옛날부터 내려오는 민간 요법 중에서 눈에 멍이 들었을 때 날계란으로 문질러 주는 것을 보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그래서 날달걀이 멍을 빼 준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날달걀에는 멍을 빼 주는 효과는 없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날계란을 문지르는 것이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멍이 든 부위를 문질러주는 것이 마사지와 같은 효과를 주어 멍이 빨리 사라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꼭 날달걀이 아니더라도 마사지볼을 이용해도 좋고 자극이 심하지 않은 도구를 활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멍연고 및 멍크림 바르기

 





성형이나 미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많이 들어 보신 것이 바로 멍연고나 멍크림입니다. 성형 수술을 받고 나면 멍이나 붓기를 좀 더 빨리 빼기 위해서 멍연고나 멍크림을 바르게 됩니다. 이 경우에 꽤 효과적이어서 자연 방치하는 것보다 빠르게 멍이 빠지게 됩니다.

 

키스 마크 가리는 방법

 





사람들 눈에 잘 띄는 부위에 키스 마크가 있는 경우 알려드린 방법들을 활용하면 빠르게 키스 마크를 지울 수 있습니다. 물론 완전히 사라지려면 최소 이틀에서 사흘 정도 걸리는 것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그동안은 표가 나지 않도록 가리는 것이 좋습니다.

 





키스 마크가 생겼을 때 사람들 눈에 잘 띄는 부위는 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외의 부위는 대체로 옷으로 가려지는 곳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목에 키스 마크가 생긴 경우 겨울이라면 목폴라나 목도리, 스카프 등을 이용해서 가리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밴드 붙이기

 





겨울이 아닌 경우 도리어 옷이나 목도리 등으로 가리는 것이 더 부자연스럽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살색 밴드를 붙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밴드를 붙여도 좋고 가격대가 좀 있지만 피부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밴드도 좋습니다.

 

화장하기

 





여자 분들이라면 얼굴 화장을 하면서 목까지 자연스럽게 화장으로 커버하면 좋습니다.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와 같은 제품으로 키스 마크를 가려주면 됩니다. 남자 분들도 요즘은 화장품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고 BB크림처럼 커버력이 좋은 제품을 잘 활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키스 마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랑의 표현 방법이긴 하지만 사람들 눈에 잘 띄는 부위에 생긴다면 일상 생활에 불편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좋아하는 마음을 표현하는 것도 좋지만 키스 마크를 만들기 전에 상대방에게 동의를 구하는 것은 기본 매너이니 이 부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