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들어오는 지갑 색깔 속설 정리
과거부터 우리는 미신이나 속설들을 어떠한 행동이나 물건에 접목시켜 의미를 부여해 왔습니다. 좋지 않은 의미에 대해서는 사전에 조심하고 좋은 의미에 대해서는 실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원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것들 중에서 돈과 관련된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으로 지갑의 색깔에 따라서 돈이 더 잘 들어오고 들어오지 않는다는 속설입니다. 지갑을 선물할 때에도 돈을 잘 벌 수 있기를 기원하며 색상에 의미를 부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돈을 부르는 지갑 색깔에 대한 속설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돈을 부르는 지갑의 색깔
선물을 할 때 지갑을 선물하게 되면 돈이 잘 들어와서 지갑에 차곡차곡 쌓이라는 의미가 담겨있습니다. 특히나 지갑의 색상에 따라서도 다른 의미들이 담겨 있어서 재물과 관련된 색상을 선택해 선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지갑의 색상에는 다음과 같은 의미들이 있으니 선물할 일이 있다면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금색, 노란색
과거에는 황금을 돈 대신 사용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금은 화폐를 대신에 부를 축적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그래서 황금은 부를 상징합니다.
비슷한 색상의 금색이나 노란색은 황금을 의미합니다. 음양오행에서는 노란색이 토의 기운을 뜻합니다. 토의 기운은 금전운을 높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검정색
많이 선호하는 색상 중에 검정색도 있습니다. 실제로 많이 들고 다니는 색상이기도 하고 풍수지리적 의미도 재물과 관련이 있습니다. 풍수지리적으로 검정색은 권력 및 부를 상징합니다.
검정색은 기존의 재물을 지켜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심리적으로는 소비 욕구를 줄여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크게 사업을 하시는 경우 검정색 지갑을 사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갈색
검정색만큼이나 무난한 색상으로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지갑의 색깔입니다. 색상에서 느껴지는 느낌처럼 풍수지리적으로도 갈색은 안정감을 의미합니다. 안정감을 의미하는 갈색의 지갑은 돈이 모이도록 만들어 주고 그 재산을 보호해 줍니다.
빨간색
풍수적으로 빨간색은 부를 상징합니다. 반면에 불의 기운을 담고 있어서 이중적인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재물을 쉽게 모을 수 있지만 재물을 태워 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지갑 색깔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초록색
초록색은 지갑 색상으로 많이 튀어서 그리 흔한 색상은 아닙니다. 하지만 풍수적인 의미로는 소득을 증대시키고 흐름이 안정적이고 긍정적입니다. 또 성실함을 의미하기도 해서 패션 감각이 있는 젊은 사업가에게 추천하는 지갑의 색상입니다.
파란색
파란색의 경우 색상에서도 알 수 있듯이 풍수적으로 물을 의미합니다. 물은 다양한 의미를 가집니다. 방어와 꾸준함을 의미해서 재물의 낭비를 막아주고 꾸준하게 수입이 들어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반면 물의 흐르는 성질처럼 재물을 흘려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재물이 모이는데도 좋지만 쉽게 재물이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갑 색상으로 추천하지 않는 편입니다.
지갑의 색상 말고도 지갑 안에 지폐를 넣는 방향이나 지폐를 정리하는 순서에도 의미를 부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는 지갑을 어느 위치에 보관하는가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좋게 보면 좋은 의미를 담아 기원을 하고 나쁜 것은 피하자는 것입니다.
하지만 미신이라고 생각한다면 부정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이런 것들은 각자가 가지는 생각이나 사고 방식에 따라서 다르게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참고하시고 좋은 의미를 부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글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