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 및 자위 두통 발생하는 이유 정리
두통이 일어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질병이나 질환에 의해서 두통이 일어나기도 하지만 어떠한 행동들로 인해서 발생할 때도 있습니다. 특히 성행위를 하거나 자위 행위를 할 때마다 심하게 머리가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성교 두통 또는 자위 두통이라고 합니다. 성행위 연관 두통은 특별한 원인 없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간혹 뇌졸중, 뇌수막염, 뇌염, 뇌종양 등과 같은 뇌질환이 원인으로 성교나 자위 행위에 의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성교 및 자위 두통의 경우 급작스럽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건강에 대해 걱정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성교 및 자위 두통이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성교 두통의 정의
살면서 두통을 한 번쯤은 경험해 보았을 것입니다. 이러한 두통이 성교를 하거나 자위를 할 때 나타나는 것을 성교 두통 또는 자위 두통이라고 합니다. 행위를 하는 초반부터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고 행위가 끝날 때 갑자기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교 두통의 원인
원인은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만 성적 흥분을 하게 되면 순간적으로 뇌의 기능을 저하시키게 됩니다. 이때 자율 신경의 통제 기능에 문제가 발생하고 그로 인해서 뇌혈관을 지나치게 확대하거나 수축시켜 두통이 발생한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성교 두통의 증상
성행위 연관 두통의 경우 남성이 여성보다 4배 정도 많이 발생합니다. 특히 남성 중에서도 고혈압이거나 비만인 사람들에게 발병 비율이 높게 나타나는 편입니다. 다행히 95% 이상이 생명을 위협하거나 신체에 악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성교 두통의 경우 증상이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성행위나 자위를 하는 초반부터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극치감전두통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오르가슴이 오기 직전에 급작스럽게 발생하는 두통으로 극치감두통이라고 부릅니다.
극치감전두통의 경우에는 행위 초반부터 두통이 경미하게 시작됩니다. 흥분감이 높아질수록 두통이 심해지는 강도도 점점 커집니다. 반면 극치감두통의 경우에는 오르가슴 직전이나 직후에 발생합니다.
혈압이 상승하게 되면서 두통이 급작스럽게 나타납니다. 맥박의 박동에 맞춰서 두통이 발생하는 박동성 두통으로 양쪽 관자놀이 부위가 욱신거립니다. 짧게는 20분에서 30분 정도 증상이 지속되지만 심한 경우 1시간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이런 성행위 관련 두통이 이틀 이상 지속이 되거나 행위를 할 때마다 나타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원인 없이 발생하고 증상도 금방 사라집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반복된다면 질환에 의한 원인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두통과 함께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지 관심을 가져 봐야 합니다. 목덜미가 뻣뻣하게 굳거나 어지러움, 마비, 경련, 발음장애, 의식저하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뇌질환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병원을 방문해서 의사에게 진료를 받고 정밀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성교 두통 예방 방법
성교 및 자위 두통은 성적 흥분으로 인해서 뇌의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뇌기능이 저하되면서 뇌혈관의 확장 및 수축이 급격하게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성교나 자위 전에 따뜻한 물로 사워나 반신욕을 통해 혈액 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는 커피나 차 종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음주 후의 성교나 자위는 두통을 더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성행위 관련 두통은 시간이나 자세에 영향을 받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체력적인 소모가 많은 경우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컨디션이 좋지 않거나 피곤할 때에는 성교나 자위는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울러 두통이 나타났다면 충분히 쉬어 주고 피로 회복을 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성교 및 자위 두통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때 나타나는 두통은 갑작스럽고 통증이 심해서 처음 겪으신다면 건강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걱정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정리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이상이 느껴지실 경우에는 꼭 병원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